7월 일본으로 떠나기 전에, 영상촬영을 목적으로 3축 짐벌을 주문했습니다. 사실 영상에 대한 관심은 오래전부터 있었고, 본격적으로 프리미어와 애프터 이펙을 만진지는 두달정도 되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재미있고 제가 센스가 아예 없는 편은 아니더군요 -_-;;;


아무리 좋은 촬영 장비를 쓰더라도 화면이 정신없이 흔들린다면 그것은 정말 쓰기 어려운 장비가 됩니다 ㅠㅠ 물론 영상 편집 툴에는 손떨림을 프레임단위로 교정해주는 기능이 있긴 하지만, 애초에 흔들림 없이 잘 찍는것보다는 훨씬 많은 손실이 있기 마련입니다.






짐벌은 이 손떨림을 전자적으로 잡아주는 장비 입니다. 가끔 웰메이드 유튜브 컨텐츠나 영화 드라마를 보면 분명 카메라가 무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네가 찍는것처럼 떨림도 없고 구름위를 떠다니듯이 촬영되는걸 보셨을 텐데, 요 짐벌이 그 역할을 합니다.


다만 세상이 좋아져서 스마트폰용도 나오고, 가격도 30만원대로 확 줄었다는게 관건이에요 ㅎㅎ


아래 영상은 액션캠 + 지윤텍 z1 smooth c 제품으로 찍은 발리 영상입니다. 근데 이건 촬영하신분과 편집하신분의 감각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ㅎ





위와같은 둥실둥실 한 영상촬영이 가능해지는겁니다.




G9 에서 259,000 원에 G9 캐시 10% 환불 조건으로 구매했는데,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