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대란이었던 넥서스 5x 를 베스트샵에서 업어왔습니다. 전화해서 재고를 파악한 뒤 가서 15분만에 개통신청까지 마무리 하고 쇼핑백에 담아들고 룰루랄라 나왔네요 ㅎㅎ


디자인 하나는 정말 예쁘게 잘 뽑았네요. 카메라도 발군이구요.






요금제 관련해서 여러가지 말이 많은데 제가 실제로 진행했던 내용대로 올려봅니다. 개통기준은 SKT 기준입니다.




- 표준요금제 개통은 6만원 전후반, 밴드요금제(299 기준) 은 19000 원.


- 단 위의 금액은 '개통 기준' 임.


- 밴드 299 로 개통 한 뒤 다음날, 또는 당일 바로 표준요금제 (12,000) 원 으로 변경해도 별도의 위약금 없음. (상담원과 통화 완료)


- 유심변경은 아무때나 해도 상관 없지만 한달에 5분정도는 통화해주시길 바란다(베스트샵 직원)






* 정리


개통을 할 때 12000 원 짜리로 하면 기기값을 6만원 정도 내야 합니다. 하지만 299로 개통하고 다음날 표준요금제로 바꾸었더니 추가로 돈을 낼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베스트샵 직원 말로는 만약 바꿀 경우에는 결제했던 기기값 19000 의 나머지 차액분 4만원 정도가 청구될거라고 하였는데 SKT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그것도 없다고 합니다.


만약을 위해 상담원분과 통화할 때 '혹시 표준 요금제로 바꾸면 제가 내야할 금액이 따로 있나요?' 라고 확인하였는데 조회한 뒤에 '표준요금제로 바꾸셔도 내실돈은 없습니다' 라고 하더군요.






* 주의사항


- 12,000 표준요금제 개통 뒤, 혹시 기기단에서 데이터를 소모할 경우를 대비해 통신사 모바일 데이터 사용 차단을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저는 상담사분이 알아서 걸어주시더라구요. 당연히 모바일에서도 꺼놓겠지만 중간에 무슨 사단이 벌어질 지 모르니 -_-;;


- 만약 베스트샵, 하이마트 같은곳이 아닌 대리점 같은곳들에서 '몇개월 이상 xx 요금제 사용' 등의 조건을 받으신 상태라면 반드시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 






* 여담 


- 곧 리뷰도 올리겠지만 카메라는 발군이네요 정말 ㅎㅎ 역시 소프트웨어도 중요하지만 센서가 큰게 갑이더군요.


- 배터리 타임은 정말 짧아요 ㅠㅠ




곧 상세한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