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모 주문 완료! 드디어 마리모 키우기 돌입!!
사실 요녀석은 수초하시는 분들 사이에선 '모스볼' 로 이름이 있는 녀석인데, 대부분의 모스볼이 사실은 일정종류의 규조류를 마음대로 감아버린 후 판매하는것에 불과하다는 전례를 봤을 때 굉장히 미심쩍은 녀석임이 분명하여 그동안은 관심을 끊었던 분야 입니다.

문득 갑자기 생각이 나서 검색해 본 뒤에 상품을 보니 정말 귀엽고 예쁘게 잘 셋팅을 해 두었더군요 -_-; 하나즈음 갖고 싶게끔..ㅠㅠ


 




안그래도 책상 위에 식물을 키울 수 있게끔 셋팅을 해 둔 상태인데.. 뭐 성장이 늦은 녀석이고 머시고 하지만 결국 이 마리모도 빠르게 키우기 위해서는 수초처럼 셋팅해 놓고 키우면 될 것 같아서 한 번 주문해 봤습니다.




주문할 때 조심해야 할 것은 일본에서 나는 녀석들만이 '동그란 형태' 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일본의 아칸호에서 그 특유의 형태를 잘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아칸호의 마리모는 채집 및 판매가 불법이니.. 그래서 다른곳에서 많이 양식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유럽쪽에서도 비슷한 녀석을 양식하나 봅니다. 업체는 그 차이점을 아래와 같이 해 놨습니다.



오른쪽의 유럽과 동남아 지역의 마리모는... 제가 지금까지 수족관 등지에서 마리모라고 판매하는 얼기설기한 모양의 그 녀석 맞네요. 실로 감아둔 그 마리모 -_-;; 실로감아서 키운놈이면 대체 무슨 의미가 ㅠㅠ


따라서 일본에서 정식 수입하는것을 잘 골라서 사야 할 것 같아요.


다음주쯔음이면 도착할 것 같은데, 간만에 도전하는 수중생물이라 ㅎㅎ 이 마리모 키우기가 생각대로 성공할 지 모르겠네요, 우선은 비료/조명/Co2 공급으로 폭풍 성장을 노리고 있는데 ㅎㅎ



'어항 > 마리모 키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리모 키우기 돌입! - 1일차  (1) 2016.06.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