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포켓파이M 고속모드와 기본모드의 속도차이 비교

SK 포켓파이M 에는 고속모드와 기본모드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포켓파이M 고속모드 사용시에는 속도가 좀 더 빠르고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속도보다는 배터리 타임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에 그동안은 고속모드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살았습니다만,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고속모드에 대해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테스트 해 봤습니다.


그리고 충격적인 결과에 저는 할말을 잃었습니다;;


- 어플은 벤치비 속도측정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 뭐 장소를 이동해보고 그런것은 하지 않았습니다. 귀찮았을 뿐더러 -_-;; 만약 그렇게 해서 잘나오면 잘나오는 환경을 찾아다녀야 할 것 같은 강박관념이;;

- 각각 한번씩만 테스트 했습니다.

- 혹시 제가 잘못 테스트 했다면 댓글로 언질 부탁드립니다.




2.4Ghz 대역


   

   



네....... 저도 제가 잘못 테스트 한 줄로 알고 설정을 세네번씩 확인했습니다.ㅠㅠ 

2.4Ghz 대역에서 기본과 고속의 차이는 거의 무의미 했습니다. 심지어 속도와 핑은 고속이 더 낮고, 업로드만 0.4Mbps 빠를 뿐이었습니다. ㅠㅠ




5Ghz 대역



   

     


-_-;;;; 여러분,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혹시 설정을 잘못한게 아니냐?' 네, 아닙니다. 저도 제가 설정을 잘못한 줄로만 알고 테스트 전 모드확인, 테스트 후 모드확인 모두 그리고 스크린샷을 보내면서 한번 더 확인 ㅠㅠㅠ 




5Ghz 대역에선 기본모드가 거의 1Mbps 나 빠릅니다!!!!!!!!!!!!!!!! 고속모드가 느립니다!!! 혹시라도 제가 잘못 테스트 했다면 꼭 언질 부탁드립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누군가 저에게 잘못테스트 했다고 말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모드 설정이 구분되어 있었지만, 오히려 더 느린 테스트 결과라니..?


혹시 여러번 진행한다면 아마도 '비슷한 결과' 가 나올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마도 기능상으로는 지원이 되지만... 중계단에서 속도에 리미트를 걸어놓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면 그냥 펌에서도 구분을 없애주지 참.. 그렇습니다. ㅠㅠ


본의아니게 이번 결과로 알게된것은 역시 5Ghz 대역이 핑은 조금이나마 빠르네요, 5Ghz 로 바꿔서 써야겠습니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