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나우푸드 아연 50mg


저는 냄새를 잘 맡지 못합니다. 그 원인은 모르겠습니다만, 옅게 평생을 달고 온 만성 비염과 충분한 상관관계를 갖고 있는것이 아닌가 의심을 해 보고 있습니다. 


아연은 면역계 질환과 점막에 관여하는 녀석이고, 후각장애환자를 대상으로 한 여러 실험에서 아연이 '효과가 있는 경우가 있다' 라는 논문을 몇편 보고나서 이걸 먹으면 효과를 볼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실패 ㅠㅠ










구매처 - 아이허브 (제품링크)

용량 - 50mg / 250 tablet

가격 - 11,000 원




- 모든것에 앞서 아연의 부작용을 말씀드리자면, 고용량 아연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서 먹고나면 참을 수 없는 속쓰림, 구역질, 메스꺼움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는 아이허브의 후기에도 굉장히 잘 나타나 있습니다.


- 다만 저처럼 뭔가의 문제가 있는 사람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무런 느낌없이 멀쩡한 사람도 있습니다.


- 딱 한번, 먹고나서 미칠듯한 속쓰림을 경험한 적은 있네요..ㅠㅠ 그때 한시간 가량 잠을 설쳤습니다 ㅠ


- 고용량 아연을 장기간 먹으면 구리 결핍으로 인해 빈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 서두에 적은 것과 같이, 후각소실 또는 감퇴 환자에게서 고용량의 아연을 장기간 복용시켰을 시 후각이 살아났다는 논문이 몇편 있습니다.


- 하지만 역시 반대로 큰 상관관계를 찾을 수 없었다는 논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위산저하증에도 처방을 하는 의사도 있구요.


- 사람마다 용량에 따라 부작용으로 반응하는 정도가 다릅니다. 예를들면 저는 50mg 를 먹어도 별 이상이 없는 반면, 아는 사람 에게는 20mg 짜리 한통을 사다 주었는데 이걸 먹고도 움직일 수 없을만큰 속이 쓰려 한 경우도 봤습니다.


- 아연이야 식품으로 충분히 섭취가 가능하니 저런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 아연의 흡수율은 사실 50% 정도 밖에 안된다지만 소화흡수에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아연과 비타민류가 부족하게 된다고 합니다.


- 장염이나 기타 위장장애가 생길경우 일시적으로 결핍이 생길 수 있다네요.


- 뭐 특별히 효과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워낙에 평소에 잘 안먹어서 영양섭취가 좋지 못한 경우라 ㅜ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