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결핍 증상은 참 여러가지가 있는데, 뭐 골다공증이니 이런것은 말할 필요도 없겠지요. 다만 제가 눈여겨 본 것은 '신경예민증상' 이었습니다. 간혹 그런날이 있지 않습니까? 괜시리 알 수 없는 좌불안석에 뭔가 자꾸 불안하고 작은 것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게 된다던지 하는 말그대로 신경예민증. 저는 사실 그게 굉장히 자주 왔었는데 '내가 대체 왜이러지?' 싶을 정도였으니까요.


제 블로그의 아이허브 항목을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은 우울감이나 만성피로등으로 인해 영양제를 먹은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즉, 저는 총체적 영양결핍의 산 증인이라고 봐야겠지요.;;



체험상품으로 싸게 사다

아이허브에서 몇가지를 주문하던 도중 아마 이 Nature Made 칼슘 600mg 제품이 무슨 체험상품인가 뭔가로 싸게 나왔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거진 4천원 정도 주고 샀었습니다.


먹고있었던 Sentry 센트리 비타민에 칼슘이 200mg 정도밖에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잘됬다 싶어서 주문했었습니다. 



아이허브 nature Made 칼슘 600mg 




- 비타민 D 와 함께 들어있습니다. 칼슘만 섭취했을때보다 비타민 D 와 함께 섭취했을때가 훨씬 흡수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 알약의 크기는 꽤 큰 편입니다. 나이드신 분들이나 알약을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은 힘들어 하시더군요.


- 사실 영양제를 총체적으로 먹는것과 동시에 밥도 열심히 먹었기 때문에 큰 효과를 봤다 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다만 센트리에 200mg 밖에 들어있지 않았고, 이때 이것과 함께 먹고나서 좌불안석인 그 기분은 사라졌으니 어느정도는 효과를 본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 구매내역과 가격을 적어두고 싶은데 주문페이지에 없네요;; 어머님 아이디로 구매를 했었나 봅니다;


- 영양제야 좋아지기 위해서보다는 나빠지지 않기 위해 먹는다는 생각으로 생각날때마다 꾸준히 먹어주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