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저가형 싸구려 USB-C 타입 젠더을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

사은품으로 받았던 젠더 2개



베스트샵에서 넥서스5x 를 구입하면서 간단하게 강화유리필름 하나와 젤리케이스 하나, 그리고 USB-C 타입 젠더를 두개 받았습니다. 






젠더에는 당당하게 'Made in China' 라고 써 있었는데, 사실 요즘 중국산 전자기기들은 국산보다 못할것이 하나 없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며 보조배터리에 연결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두시간 뒤 보니 배터리는 고작 15% 가량 차 있었을 뿐이었습니다 -_-;;


충격적인 마음으로 케이블도 갈아보고 충전 포트도 달리해보고 콘센트형 충전기로도 충전해봤지만 배터리가 충전되는 속도는 거기서 거기였습니다. 대략 10분에 1% 정도????


아차 싶어서 Ampere 어플을 다운받아 충전 전류를 측정해 봤습니다.



충격적인 충전 전류량 결과..



클레버 6Port(최대전류량 2.1A) + 젠더

(나머지 2.1A 를 지원하는 모든 보조배터리도 비슷한 수치)


자 고작 260mA 입니다 -_-;; 최대 3000mA 까지 충전전류량을 허용하여 고속충전을 하는 넥서스 5x 에게 260mA 라니요;; 게다가 중간즈음에 'USB 최대전류' 항목에는 500mA ㅠㅠ



자 그럼 원래 넥서스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케이블로 기본충전기인 3000mA, 즉 3A 에 꽂았을 때를 볼까요?



넥서스 기본 충전기


넥서스5x 는 50% 까지만 3000mA 를 모두 쓰는 고속충전을 합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70% 가 넘어갔기에 전류량은 1530mA 까지만 빨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아무튼 저게 정상입니다. 최소한 사용하면서 소모가 되지 않고 일정속도의 충전속도를 보여주는 속도 말이지요.


중간하단즈음에 보시면 'USB 최대전류' 항목을 보시면 3000mA 도 확인하실 수 있지요.




중국산 젠더는 가급적 고속충전을 확인하자!!



Aliexpress 나 타오바오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이런곳에서 젠더를 구매하실 때에는 반드시 고속충전지원여부를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다못해 2A 라도 나와야 할텐데, 이건 1A 는 커녕 500mA 도 안나오는 상황이니..  가장 마음편한 건 G5 용 케이블을 구매하시면 모든것이 속편하다고 합니다..ㅠㅠ


반드시 젠더 구매 전 상품설명에서 암페어를 확인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