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7110 의 장점은 '여백없이 출력' 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보통은 그림이나 사진을 프린트 하면 가장자리는 하얗게 출력이 안됩니다. 하지만 이 프린터는 이부분까지 전부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다양하게 출력해서 사용할수가 있는데, 오늘은 이를 이용해서 예쁜 배경지나 색지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백없이 출력' 만 보고 싶으신 분들은 중간즈음부터 보시면 됩니다.









먼저 크기는 A4 나 원하시는 사이즈로 셋팅을 하세요. 해상도는 1인치에 몇개의 점을 찍을것이냐 인데, 쉽게 얘기하면 화면을 얼마나 크게 할 것인가 입니다. 일반적으로 출력시에 화면에서 보는것과 비슷한 정도의 선명도를 얻으려면 해상도는 120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저는 150으로 두고 찍습니다. 이유는 300의 절반이니까 -_-;;





미리 받아 둔 배경 이미지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하실 때에는 보통은 구글에서 찾으셔도 되고, 저는 학원에서 이용할 목적이라 이미지 투데이 라는 이미지 제공 사이트에서 돈주고 기업용 정액을 끊어서 받아서 쓰고 있습니다. 


아까 해상도가 120 이상은 되어야 모니터에서 보는 선명함을 출력물에서도 얻을 수 있다고 했지요? 그리고 해상도는 쉽게생각해서 이미지의 크기라고 보시면 된다고도 말씀 드렸구요. 이 두개를 조합해서 생각해보면, 우리가 찾아서 적용할 표지 배경 이미지 역시 커야 한다는 뜻 입니다. 최소한 A4 용지보다는 1.5 배 이상은 커야 표현하려는 디테일이 선명하게 나옵니다.


해상도 150 일 때 A4 의 픽셀 크기는 1240 x 1754 입니다. 최소한 이정도 사이즈의 것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A3 사이즈나 다른것들을 찾으실 때에도 최소 1.5 배 이상의 큰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 이미지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상업용으로 정식 제공되는 이미지라 엄청 큽니다;





아까 새로 열기로 열어두셨던 A4 작업공간에 복사합니다. 



자 이제부터 '프린터에서 여백을 설정' 하는 부분입니다. CTRL + P 또는 메뉴에서 인쇄를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창이 나오면, 프린터를 인쇄설정을 눌러줍니다. 왼쪽의 이미지에서 화면이 꽉 차지 않는 문제는 밑에서 해결됩니다. (A3 로 설정되어서 그렇습니다.)





설정창에서 나오는 '용지/품질' 탭을 클릭해주시고, 용지 크기를 A4 로 바꾸어 줍니다. 이 부분은 사용하시려는 용지


느낌표가 나오는 부분은 선택할 수 없는 설정입니다. 





이부분이 중요한데, HP 프린터는 용지에 따라 잉크의 사용량, 색상의 정도를 달리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정에 따라 사용할 수 없는 용지가 있기도 합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테스트 해 본 결과, 위의 'HP 에브리데이 인화지(무광택' 이 실제로 모니터에서 보는것과 색상이 가장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자 다음은 경계선 설정을 해줄 차례입니다. 고급을 선택해 주세요.





고급옵션에서 맨 하단에 있는 '경계선 없이 인쇄' 를 눌러주세요. 이것이 바로 하얀 가장자리가 생기느냐 마느냐를 결정짓는 부분입니다.


다른것들은 크게 건드릴 필요는 없고, 두칸 위의 '출력품질' 이 있는데, 이건 보통과 최상 중 원하시는 디테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확인을 눌르고 나오세요.




그 이후에는 화살표 방향대로 바를 내려주시면 '비율 조정된 인쇄물 크기' 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빨간색 라인의 '미디어에 맞추어 비율 조정' 이라는 항목을 체크해주시면 그림이 비율에 맞추어서 경계선 까지 모두 꽉 차게 됩니다.





라인없이 깔끔하게 프린트 되었습니다!



예쁘게 프린트 된 배경 색지에다가 바로 교재 표지등을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